엑스로그, 물리적 망분리 구간 전용 CDC 솔루션 ‘엑스로그 포 PNS’ 출시

작성일: 2025-11-03 카테고리: NEWS 조회수: 65

2025.10.31

기사원문보기 link


image

[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]실시간 데이터 이관 및 복제 전문기업 엑스로그는 망분리 구간 전용 CDC(Change Data Capture) 솔루션 ‘엑스로그 포 PNS(Physical Network Separation)’를 공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.


‘엑스로그 포 PNS’는 물리적 망분리 구간에서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주는 차세대 보안형 CDC 솔루션이다. 


회사 측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망분리 환경에서는 데이터 송·수신 시 파일 형태로 변환한 후, 보안 검증을 거쳐 교환해야 하므로 실시간 데이터 연동이 어렵다. ‘엑스로그 포 PNS’는 소스 DBMS에서 추출한 변경 데이터를 파일 형태로 암호화 및 저장한 뒤, 보안 서버를 거쳐 타깃 DBMS에 반영하는 구조에 기반해 네트워크가 완전히 분리된 환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·복제할 수 있으며, 정보 유출 위험을 최소화한다.


기존 CDC 솔루션으로는 구현이 어려웠던 망분리 구간에서도 ▲실시간 데이터 복제 ▲데이터 정합성 검증 ▲데이터 보정 ▲정책 설정 등 데이터 복제 전 과정에 대한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.


장석주 엑스로그 대표는 “최근 공공, 금융, 통신 등 다양한 산업에서 망분리 환경 내 데이터 활용 수요가 급증하면서 보안과 효율성의 균형이 중요한 과제가 됐다”며 “엑스로그 포 PNS는 이러한 요구에 대응해 안전하면서도 유연한 데이터 연동 환경을 제공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
출처 :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(https://www.digitaltoday.co.kr)